블로그

요나의 표적과 남방 여왕의 지혜를 구하는 겸손함?

◎ 요나의 표적이란? [요3장]

요나가 니느웨성 사람들에게  앞으로 40일이 지나면 니느웨성을 멸하리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했다. 이를 들은 니느웨성 사람들이 굵은 베옷을 입고 회개하여 하나님께서 그 뜻을 돌이시켜서 그 성을 멸망치않으셨다. 이것이 바로 멸망받아 죽을 사람들이 회개하여 멸망을 받지 않고 구원받았으니 이 얼마나 큰 표적인가!! 


◎ 남방 여왕의 지혜를 향한 겸손함? [마12:42~]


남방 여왕이 지혜를 얻기 위해 먼 길을 찾아와서 겸손히 솔로몬 왕에게 지혜를 구하였다.


예수님은 요나나 솔로몬보다 더 큰 이가 와서 지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데도 예수님의 말씀을 듣지 않는 이 세대 사람들에대하여 심판때에 회개한 니느웨 사람들과 겸손히 지혜를 구한 남방 여왕이 이 세대 사람들을 심판하신다고 하셨다. 이것은 무슨 의미이고 또한 마지막 때에도 초림때와같이 예수님의 이와같은 말씀이 그대로 적용될 것인가?

【마12장41절】「심판 때에 니느웨 사람들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들이 요나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였음이거니와 요나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으며」라고 하시었습니다. 

그 말씀대로 이 마지막 전도를 받지 않는 사람들에게 니느웨성 사람들이 일어나서 정죄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오늘날 마지막 기별을 듣고 회개한 사람들이 바로 니느웨성 사람들과 같은 사람들입니다.  오늘날 마지막 기별을 듣고 회개한 사람들은 회개만 할뿐 아니라 이 세상을 또한 심판할 사람들도 됨입니다. 그 이유는 요나보다 더 큰 이가 이 세상에 계시며 전도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요나보다 더 큰 이가 마지막 기별을 증거하시는데 이 기별을 받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요나의 전도를 받고 회개한 사람들이 정죄하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적은 요나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였는데 더 큰 엘리야의 전도를 듣고 왜 회개를 못하느냐? 하고 마지막 성도들이 이 세대 사람들에게 정죄한다는 말씀입니다.


<신랑이 더디오므로 졸며 잘새? 책 중에서 : 안상홍저>